창세기 1:26-28에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고 말씀한다. 아담과 하와로 부터 오늘 우리까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존재이다. 형상이라는 단어를 두 가지 의미를 기억하자. 첫째, 형상은 성품이라고 번역할 수 있다. 하나님만이 가진 성품을 어떤 피조물에게도 나누어주지 않았는데 인간에게 나누어준 하나님의 성품이 있다. 하나님의 거룩성, 지성, 창조성, 자율성 등을 어떤 종류의 짐승들도 가지지 못했다. 오직 인간에게만 하나님이 주셨다. 물론 완전한 지성은 아니고, 완전한 자율성도 아니다. 우리가 결정하고 우리가 움직이는 것이 자율성이다. 이 결정에 대한 책임을 우리가 지어야 한다. 개나 돼지는 절대로 결정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되도록 만들어 놓으셨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1년 전인 지난해 12월에 한국의 기윤실이라는 단체에서 한국교회 신뢰도를 전문기관을 통한 조사한 적이 있다. 제주도를 제외한 대한민국 1천명의 성인들에게 물었다. 남녀비율과 연령층 그리고 종교비율도 비슷하게 하는 등 여러가지 아주 잘 배분을 해서 1천명의 답이 대한민국 전체 국민의 답이 될 수 있도록 조사했다. 조사에는 핵심적인 질문이 있었다. 한국에 있는 한국 사람에게 물었지만 아마 이민사회 한인들에게 물어도 큰 차이가 없으리라 생각한다. 그들에게 한 질문은 당신이 그동안 겪어 본 예수 믿는 사람, 당신이 지켜보아온 교회를 믿을 수 있는가 하는 질문이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그래도 예수 믿는 사람이 안 믿는 사람보다 더 낫다는 답을 기대한다. 교회 다닌다고 다 착한 사람도 아니고 교회 다닌다고 해서 다 선한 일만 하고 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우리도 안다. 그래도 예수 믿는 사람이 예수 안 믿는 사람보다 선한 일을 더 많이 하고 나쁜 일은 적게 하고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볼 때 예수 믿는 사람이 그래도 좀 낫다고 평가를 해줄 것을 우리가 그동안 기대해 왔다.


앱의 기본 호스트 이름(.azurewebsites.net)에 매핑할 TXT 레코드 -A TXT record to map to the app's default hostname .azurewebsites.net. App Service에서 구성할 때만 이 레코드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App Service uses this record only at configuration time, to verify that you own the custom domain. App Service에서 사용자 지정 도메인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해당 도메인을 구성한 후에는 이 TXT 레코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After your custom domain is validated and configured in App Service, you can delete this TXT record.
×